티스토리 뷰

근로장려금 신청서류 안내

근로장려금 신청서류에 대해서 오늘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로 장려금이란 일은 열심히 하고 있지만, 수입이 좀 낮은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서포트를 하는 제도입니다. 정말로 좋은 정부 국가차원에서 지원하는 그런 시스템이죠.

근로장려금 신청서류


국세청에서는 그래서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서류를 내면 알아서 월급 그러니까 급여에 맞게 현금을 드리는 제도를 운영중입니다. 이렇게 서포트를 하죠.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알아보기 전에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장 엄격하게 관리하는 부분이 바로 세대원과 관여된 부분입니다. 종교인이던지 사업을 하는 분이던지, 근로로 소득을 올리는 분들까지 전부 지금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서류


이렇게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도 중요하지만, 요건이 충족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독세대의 경우는 남편이나 아내 자식들 그리고 부모가 존재를 하지 않아야됩니다. 신청자격을 보면, 홑벌이 세대는 전체 급여를 합산해서 3천만원 미만이여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알아보면 이렇게 홑벌이기준이 있고 맞벌이 세대를 보면 남편 또는 아내 또, 18살 미만의 자식이나, 70살이 넘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어야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제가 사진으로 올려놓더록 하겠습니다. 말로 풀어서 설명할려니 힘드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서류1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낼려면 재산 요건도 충족이 되어야합니다. 소유재산의 합계액이 2억 미만이여야 받을 수 있구요. 참고로 1억 4천만원 이상이만, 절반만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즉, 어느정도 재산이 있는 분들은 많이 받기가 힘듭니다. 이런 재산에는 금융재산은 물론이고, 자동차라던지 보증금 대출금도 다 포함이되서 재산으로 들어갑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서류2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낼때는 이렇게 부채도 포함된 걸로 계산인 된다는 것을 알고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3억의 집이 있는데 부채가 2억이다. 이럴경우도 무조건 3억으로 되는 겁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서류3


아이들을 내보내고 가구를 분활하는 편법이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능력이 있다면 지원을 포기하고 양보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는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낼때도 조금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아무튼 사업자소득이 있는 경우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인적용역자 또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자격 조건을 지금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것이 전부 충족되는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몇만원 나오는 일도 많은 것 같지만, 그래도 꽁돈이 생기는 거니까. 받는 것이 좋겠죠?


국세청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를 알아보면, 수입에 관한 것이 주가 됩니다. 그리고, 자산 관련 문서가 있죠.사업, 근로 소득이 있다면,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구요. 그리고 급여 계좌가 필요합니다. 또 건강보혐 납부 확인서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서류에는 국민연금 납부 확인서가 들어가구요. 근로소득 지급확인서가 들어갑니다. 또, 사업실적 명세서 등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로 자산 부분을 부면, 상가나 주택을 임차하는 경우에 임대차 계약서를 내야한다는 것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분양권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근로장려금 신청서류로 분양계약서까지 요구되는 경우가 있구요. 분양대금,청산금 납입에 관한 영수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런 서류등은 전화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보고 근로장려금을 신청해서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들은 제가 이미지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로 다 설명할려니 너무 많아서 힘든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글은 아무리 많이 써봐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잘 설명을 하고 싶은데 쉬운 부분이 아니고 모두 다른 조건에서 생활을 하니까요. 그럼 잘 읽어보시고 신청을 해보세요. 금융자산에 대해서는 자료를 요구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많이 받는 분들도 있고 적게 받는 분들도 있는데 정말 각양각색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많은 금액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저도 신청자격에서 밀리는 바람에 내년에 한번 도전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댓글